Member K.

기승도

<경력>
(현) 보험연구원 수석연구원(2008.8~2017.6월 현재)
(현) 자율주행자동차 미래포럼 비즈니스 분과 자문위원(2016.6~현재), 국토교통부
(현) 손해보험상품위원회 자문위원(2016.6~ 현재), 손해보험협회
(현) 자율주행 상용화지원 기술개발 기획위원(2017.3~ 현재)
(전) 보험연구원 전문연구위원(2006~2008.7)
(전) 前보험개발원 자동차보험 상품팀, 1996.4~2006.3

<연구실적>
보험제도를 통한 카쉐어링 안전강화방안(기승도 박사), 국토교통부주최 세미나, 2017.4
자율주행자동차 보험제도 모형 제안(기승도 박사), 한국교통연구원 세미나발표, 2017.1
자율주행자동차 보험제도 구축 측면에서 바라본 책임 배분 문제(기승도 박사), 서울대학교 금융법센타 주최 자율주행차 융합연구 토대마련 세미나 발표, 2016.11
자동차보험에서 고가자동차문제 해소방안(기승도 박사), 국회 정책세미나 발표, 2015.7
자동차보험료 증가억제를 위한 보상제도 개선방안(기승도 박사), 국회 정책세미나 발표, 2015.5
정비요금공표제 개선방안(기승도 박사), 국회 정책세미나 발표, 2015.6
자동차공제제도 개선방안(기승도 박사), 국회 정책세미나 발표, 2013 .12
자동차보험 운영제도 개편방안 연구(기승도 박사), 보험연구원 정책세미나 발표, 2013. 11

(연구보고서 및 정책연구자료)

충성도를 고려한 자동차보험 마케팅 전략 연구(황진태 공저), 보험연구원(경영보고서), 2010
보험회사의 상조서비스 기여방안(황진태 공저), 보험연구원(경영보고서), 2010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보험산업의 신성장전략, 보험연구원(경영보고서), 2009
주행거리에 연동한 자동차보험 제도 연구(김대환 공저), 보험연구원(연구보고서), 2009
일반선형모형(GLM)을 이용한 자동차보험 요율상대도 산출방법 연구(김대환 공저),보험연구원(연구보고서), 2009.8
자동차사고의 사회적 비용 최소화 방안, 보험연구원(연구보고서), 2009.2
금융겸업화에 대응한 보험회사의 채널전략(안철경 공저), 보험연구원(연구보고서), 2008.1
방카슈랑스가 보험산업에 미치는 영향분석(안철경, 이경희 공저), 보험연구원(정책연구자료 ), 2007.4
민영건강보험 요율결정요인 분석(조용운 공저), 보험연구원(연구보고서), 2007.3

(논문 및 저서)

운전자의 운전 중 주의분산 행동이 자동차사고에 미치는 영향 분석, 보험금융연구, 2011.9, pp.3~32
선형혼합효과모형을 이용한 자동차보험 사고유형별 손해액 탄력도 분석(강기훈 공저), 보험금융연구, 2011.2, pp.3~32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 미가입자 특성분석에 따른 가입강화 방안 연구(강기훈 공저), 보험금융연구, 2010.7
주행거리와 자동차사고 위험도의 관계(김대환 공저), 보험학회지, 2010.5
일반화가법모형에서 축소방법의 적용연구(강기훈 공저), 응용통계연구(2010),23(1), 2009, pp.207-218
언더라이팅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일반화가법부분선형모형의 활용(강기훈 공저), 응용통계연구(2009), 22(6), pp.1215-1227
금융겸업화 특성 및 채널 적합성 분석을 통한 보험회사의 채널전략(안철경 공저), 한국보험학회, 2008.4
일반화선형모형(보험자료를 이용한)(전희주 외 3인 공역), 사이플러스, 2009

(기타 연구 및 활동)

자율주행 융·복합 미래포럼 비즈니스 분과회 자문(2016.6~2017.6월), 국토교통부
2016년 11월 말 기준 자동차보험 손해율 분석과 시사점(기승도, 한성원 공저), 위클리 이슈, 2017.4